1. 청약철회(계약 취소) 안내

1. 청약철회 가능 기간
○ 유료 영상 콘텐츠 및 구독 상품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 가능
○ 단, 구매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거나 스트리밍 시청을 시작한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.
○ 구독형 서비스는 첫 결제일부터 7일 이내 미사용 기간에 한해 청약철회 가능
2. 청약철회 방법
○ MotionUp 웹사이트 또는 앱 내 ‘내 계정 > 구매 내역 > 환불 요청’ 메뉴에서 신청
○ 고객센터 이메일: support@motionup.co.kr로 요청 가능
3.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경우
○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 시청을 이미 시작한 콘텐츠
○ 구독형 서비스에서 이미 사용한 기간이 있는 경우
○ 기타 전자상거래법에서 규정한 청약철회 제한 대상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2. 환불 정책

1. 환불 처리 기준
○ 청약철회 가능 조건 충족 시,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처리
■ 신용카드: 결제 취소 또는 카드사 환불 처리 (영업일 기준 3~5일)

■ 계좌이체/무통장입금: 지정 계좌로 환불 (영업일 기준 3~7일) 2. 부분 환불
○ 일부 콘텐츠만 이용한 경우, 이용한 콘텐츠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
○ 구독형 서비스는 사용일 기준으로 요금을 계산 후 환불
3. 환불 불가 사유
○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 시청을 시작한 콘텐츠
○ 구독 기간 중 이미 사용한 기간에 대한 환불
○ 프로모션, 쿠폰, 이벤트 등으로 제공된 무료 콘텐츠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3. 고객 문의

● 환불 및 청약철회 관련 문의: support@motionup.co.kr 또는 웹사이트 내 고객센터
● 문의 접수 후 영업일 기준 1~3일 내 처리 예정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이 문서는 MotionUp 플랫폼 특성(스트리밍 + 다운로드 + 구독 서비스)과 기존 이용약관/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반영하여 작성했습니다.
즉, 다운로드 시작 시 환불 제한, 구독형 서비스 청약철회 조건, 이용약관과 연동되는 책임 한계 등을 포함했습니다.